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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디스크립션 작성을 해야할까? 작성시기는?

by 뉴 로드 라이프 2021. 7. 18.

메타 서술은 여전히 중요할 수 있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다. 이제, 모든 웹 페이지가 그것을 가질 필요는 없다. 네가 알아야 할 것은 여기 있어.

 

길이, 내용, 키워드 사용 등 메타 설명에 많은 구식 SEO 토론이 쏟아졌다.

이제, 문제는 메타 서술이 여전히 중요한가?입니다. 당신의 메타 설명을 바꾸는 것이 SEO에 영향을 미치는가?

좋아하는 SEO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 감사를 크롤로 실행한 경우. 모든 것이 좋아 보였지만, 당신은 문제의 웹사이트에 있는 수백, 수천, 수백만 페이지에 메타 설명이 누락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공황상태인가?

당신은 당신의 매니저에게 당신은 다음 달에 사이트의 모든 웹페이지에 대해 155자 설명을 쓰면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이 정말로 당신의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인가?

일부 웹 페이지는 메타 설명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유가 여기에 있다.

메타 설명을 쓰지 않으려는 5가지 이유

Google, 끊임없이 테스트하고 검색 결과의 표시 방식을 변경

메타 설명 표시의 한계는 여러 번 바뀌었다. ~150~165자, 최대 260~275자까지 다시 165자로 축소한다. SEO 산업 전반에 걸쳐, 메타 서술이 얼마나 오랫동안 진화되었어야 하는지에 대한 모범 사례들이 있다. 이러한 변경은 이전의 짧은 버전에 최적화되었던 많은 결과를 차선책으로 보이게 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사람들이 메타 설명을 새로운 길이로 바꾸면, 글쎄… 구글은 그것을 다시 바꾸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최적화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은 웹사이트보다는 메타 설명 없이 테스트 기간 동안 더 잘 작동했을 것이다.

리소스가 제한된 조직

구글은 "당신의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메타 설명이 있는지 확인하라"라고권고하지만, 그들은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를 만들 때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기껏해야 가볍다고 말한다. 구글은 순수하게 온페이지 콘텐츠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더 정확한 설명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면, 때때로 페이지의 <메타> 설명 태그를 사용하여 검색 결과 조각을 생성할 것이다.

그곳의 "때때로"는 많은 일을 하고 있다.

검색 엔진에서 가끔만 사용되는 메타 설명을 최적화하거나 검색 엔진과 사용자가 항상 사용하는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시겠습니까? 메타 서술은 선택적으로 초점을 맞춰야 하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때때로 선택적으로 그들을 무시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Google, 대개 자체 설명 코드 조각 작성

구글은 당신이 메타 설명을 제공한다고 해도 거의 항상 자신의 설명 조각을 쓴다.

구글의 설명 길이 변경 전후를 비교한 요스트 연구에서는 3분의 2의 사례에서 구글이 페이지의 첫 단락부터 단어를 사용해 코드 조각에 대한 설명을 만들었다.

설명 스니펫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목표라면 메타 설명 태그를 최적화하기보다는 첫 번째 단락을 최적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Google이 설명 스니펫을 만들도록 강요하는 것은 종종 훌륭한 일이다.

SERP의 코드 조각에 포함된 단어들로 바뀐 당신의 메타 서술은 그들을 환영하는 것만큼 방문객을 쫓아낼 기회를 많이 가지고 있다.

구글의 존 뮬러는 그들이 메타 설명을 다시 쓰는 한 가지 이유는 검색 질의와 페이지를 정확하게 일치시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당신이 작은 조각으로 더 많이 말할수록 클릭 뒤에 있는 것의 미스터리를 줄일 수 있는 더 큰 가능성이, 영원히 그러나 종종 나쁜 쪽으로.

예를 들어, 많은 블로그 게시물들은 긴꼬리 키워드에 의존하고 하나의 게시물 내용 내에서 매우 다른 많은 질문들에 답한다.

여러분이 사과에 대한 기사를 쓴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곳에서 여러분은 오렌지에 대해서도 좋은 설명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메타 설명은 사과에 관한 모든 것이고, 오렌지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들은 당신의 사이트가 그러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가정할 것이다.

정적 설명을 가지면 검색 결과 코드 조각은 검색자가 사용한 키워드를 포함할 가능성이 적다. 이것은 구글이 만든 작은 조각보다 덜 관련성이 있는 위험을 무릅쓴다.

모든 페이지가 동등하게 중요한 것은 아니다.

대형 웹사이트들은 종종 수천 혹은 수백만 페이지의 페이지를 가지고 있어서, 결코 많은 양의 자연 검색 트래픽을 유발하지 않을 것이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생각해 보십시오. 얼마나 많은 유기적인 방문객이 방문하십니까?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없는 웹 페이지에서 메타 설명을 수동으로 또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유지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당신의 컨설턴트나 툴 셋이 당신을 속이지 않도록 하라; 당신은 모든 페이지에 메타 설명이 필요 없고 심지어 모든 페이지에 가까이 있을 필요도 없다.

모든 콘텐츠는 향후 유지보수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빈약하거나 시대에 뒤진 것보다 메타 묘사가 없는 것이 훨씬 나을 것이다.

메타 설명을 위해 사이트를 감사할 때, 필요한 페이지와 필요하지 않은 페이지를 구분하고 필요한 페이지만 유지하십시오.

언제 메타 설명이 필요하니?

메타 설명을 반드시 제공해야 할 때 4회

홈페이지

당신의 홈페이지는 아마도 당신의 가장 중요한 웹페이지일 것이고, 따라서 홈페이지는 훌륭한 메타 설명을 받을 가치가 있다.

많은 홈페이지는 본질적으로 탐색성이 있고, 이미지와 디자인 요소가 더 많으며, 현장의 다른 페이지들에 비해 단락 텍스트가 적어 메타 설명의 필요성이 증대된다. 페이지에 텍스트가 적을수록 메타 설명이 더 필요할 가능성이 높다.

유명 브랜드의 웹사이트를 관리하면 홈페이지 메타 설명에서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기업의 인식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 & 카테고리 페이지

만약 당신의 웹사이트가 당신의 조직의 판매를 돕기 위해 존재한다면, 당신의 상품과 카테고리 페이지는 당신의 웹사이트에서 후기 잠재 고객 관심사에 대한 가장 중요한 페이지일 것이다.

이 페이지들은 바로 잡는데 가장 중요한 페이지들이다. 이것들은 당신의 시간을 가능한 한 미세 조정하는데 쓸 가치가 있다.

Google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웹 사이트에 2,000개의 오래된 블로그 게시물이 있지만 상위 10%만이 상당한 검색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 해당 블로그에 집중하십시오.

순위를 매기지 않는(그리고 현재 상태로는 결코 순위를 매기지 않는) 이전 콘텐츠에 대한 메타 설명을 개선해도 SEO 도구가 다르게 알려줄 수 있지만 트래픽이나 사이트는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

인상 볼륨이 큰 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개선하십시오.

자연 검색에서 찾았지만 텍스트 콘텐츠가 부족한 페이지

임베디드 비디오, 위젯, 앱을 제공하는 많은 웹 페이지에는 구글이 설명에 사용할 수 있는 설명 텍스트가 부족하다.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링크의 목록일 뿐인 자원 페이지와 다른 페이지들의 경우, 구글은 최적의 설명을 만들기 위해 어떤 것도 끌어낼 것이 없다.

이 경우 웹사이트는 검색엔진이 사용할 메타 설명을 제공해야 한다.

다시 한번, 황금률은 다음과 같다. 페이지에 텍스트가 적을수록 메타 설명은 더 중요해진다.

경고, 모범 사례 및 지침을 무시해야 할 시기 파악

SEO 전문가가 메타 설명을 수작업으로 만들고 구글의 모자 한 방울에 페이지 바다를 가로질러 그것들을 바꾸는 데 필요한 만큼 많은 팀원을 보유하고 있는 완벽한 세상에서, 모든 웹 페이지에는 메타 설명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시간에 의해 제한되어 있고 어떤 전술이 가치 있는가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한 모범 사례가 시간 투자 가치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사실이다. 만약 당신이 한 페이지로 순위를 매기지 않는다면, 메타 서술은 단순히 유지관리의 번거로움을 감수할 가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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